본문 바로가기
프로페셔널 마인드

제로베이스

by ZN__ 2023. 11. 21.


사회초년생부터 지금까지. 수없이 새로운 출발을 경험했다. 이전에 쌓아올린 성과들이 결코 하찮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스스로 그것들을 흔들고 때로는 무너뜨리기까지 했다. 그리고 나서 마치 불가사의한 힘에 이끌리듯, 다시 다른 탑을 쌓기 시작했다.

매번 0에서 시작해 100까지 이르렀을 때의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때마다, 나는 의식적으로 다시 0으로 돌아가기를 선택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중압감과 이미 이룬 것이 없어 가벼워진 마음과 몸은, 본질적으로 서로를 반영하는 개념이다.

이런 '삽질'처럼 보이는 내 경험이 나에게 가르쳐준 것이 있다. 고통과 행복이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가, 이것이다. 새로운 도전은 분명히 두려움과 불안을 동반하지만, 그것을 극복했을 때의 기쁨과 성취감은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다. 새로움에의 도전은 나를 더욱 성장시키고, 새로운 지평을 열어준다.

이 과정에서 나는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며, 때로는 실패도 경험한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이 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결국, 새로운 시작은 나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며, 이는 내 삶을 더욱 풍부하고 다채롭게 만든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도 계속 0에서 시작할 것이다.